2015년 6월 4일 목요일

어느집입구에써있는글

어느입구에있는

어느입구에
이렇게있다고합니다.

화내도하루" " 웃어도하루"
어차피주어진시간은
"
똑같은하루"

기왕이면
불평대신에감사!
부정대신에긍정!
절망대신에희망!

우울한날을 
맑은날로바꿀있는
바로당신의미소겁니다.
글이좋아글에도취되고
실행함으로가치가증대된다면.
행복이것입니다.

우리말에
"
덕분에"라는말과
"
때문에"라는말이있습니다.
그런데말의결과는
엄청난차이를준답니다.

언제나
긍정적인태도를
반복적으로선택하여
'
경영의'으로불린
일본의전설적인기업가인마쓰시타고노스케,
말입니다그는숱한역경을극복하고
94
세까지살면서수많은성공신화를
이룩한사람입니다.

그는자신의인생승리비결을
마디로 '덕분에'라고고백했습니다.

"
저는가난한집안에서태어난
'
덕분에어릴때부터갖가지힘든일을하며
세상살이에필요한경험을쌓았습니다.

저는허약한아이였던 '덕분에
운동을시작해서
건강을유지할있었습니다.

저는학교를제대로마치지못했던
'
덕분에만나는모든사람이
선생이어서모르면
묻고배우면서익혔습니다.

그는멋진인생입니다.
남들같으면 '~때문에
요렇게힘들고모양이되었다고
한탄하고주저앉을상황을
'
덕분에둔갑시켜성공비결로삼았으니
정말대단한사람이아닐없고
앞에머리가숙여집니다.
오늘우리는어떻게살고있습니까
매사를긍정적으로보는
'
덕분에'살고있습니까?
아니면부정적으로한탄하며탄식하는
'
때문에'살고있습니까?

오늘도
사랑하는당신덕분에
부모님덕분에..
좋은친구들덕분에
나를아는모든사람들덕분에
살아가고있음을고백하는
멋진하루되시길바랍니다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